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우리 같이 해볼래 ! 2021 양평꿈의학교에서~

2021 양평꿈의학교 학생 모집

김영식 기자 승인 2021.04.08 18:04 의견 0

양평교육지원청
양평교육지원청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은 5월 3일 수요일 14:00부터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를 통해 2021 양평꿈의학교 학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경기꿈의학교는 학생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경기도교육청의 공모사업이다. 2021년에는 양평꿈의학교 공모에 53개가 신청하여 심사를 통해 최종 31개의 꿈의학교가 선정되었다.

양평꿈의학교는 경기도의 초·중·고생 및 학교 밖 학생이면 누구나 1인 1개 꿈의학교에 신청하여 과학, 연극, 스포츠, 요리, 음악등 다양한 주제의 31개 꿈 찾기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는 작년과 다르게 꿈의학교 학생 신청의 공정성과 기회균등을 보장하고자 모집시 선착순이 아닌 추첨식 방식이 도입되어 새로운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여 동일한 꿈의학교에 매번 같은 학생들만 참여하는 단점을 보완하였으며, 오케스트라와 같이 특별한 경우에만 기존의 방식대로 모집이 이어진다. 또한 안전교육이 강화되어 찾아가는 꿈의학교 운영자는 필수로 2시간의 안전교육(재난,심폐소생술등)을 반드시 이수해야만 운영이 가능하다.

2021 양평꿈의학교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꿈의 학교별 운영 계획 및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원하는 꿈의학교에 지원하면 된다.

꿈의학교 담당 김한국 주무관은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꿈의학교 운영이 제한적이어 학생들과 운영자 모두가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2021년 꿈의학교 운영은 소수인원의 분반과 비대면 온라인 수업등을 활성화하여, 학생들의 자유로운 상상력이 공간에 묶이지 않고 자신만의 꿈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거침없이 꿈꾸고 당차게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