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과림동 꿈빛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취약 복지대상자 가구 대청소

조도현 기자 승인 2021.04.09 09:19 의견 0

과림동 꿈빛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취약 복지대상자 가구 대청소
과림동 꿈빛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취약 복지대상자 가구 대청소

시흥시 과림동 꿈빛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민자근, 공공위원장 전종삼)는 지난 7일 주거취약세대 거주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자근 민간위원장 및 전종삼 공공위원장(과림동장)을 비롯해 총무 등 7명의 봉사자가 함께했다.

대상자는 복지대상자 모니터링 방문을 통하여 발견됐다.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이며 가족 없이 홀로 생활하고 있는 독거노인 세대다.

가족과 오래전부터 관계가 단절되어 홀로 지내다가 연로한 연령과 건강상태 악화 등으로 거주환경을 정리하지 못해 집 주변이 방치된 생활 폐기물, 음식물 및 배변 등으로 악취가 심한 상태였다.

이날 봉사 참여자들은 대상자 집 주변의 생활 쓰레기를 깨끗이 청소하고 정돈했다.

청소 활동을 마친 봉사자들은 “청소는 힘들었지만 홀로 어렵게 생활하는 분이 지금이라도 발견되어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다행이다. 앞으로도 관내에 어렵게 생활하는 이웃이 계시면 힘이 닿는데 까지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전종삼 과림동장은 봉사자들에 대한 감사를 전하며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뜻을 모아 흔쾌히 함께 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어려운 주민이 계신지 마을을 꼼꼼히 살피고 이웃이 서로를 돌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