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토론회를 통한 학교자율과정에서의 실현 방안 모색

김영식 기자 승인 2021.04.09 09:22 의견 0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이 지난 8일 고교학점제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1 동두천양주 ‘함께 배움, 함께 성장’ 교육과정 마을캠퍼스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담당자 역량 강화를 통한 고교학점제 지역 안착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2021학년도 고교학점제 업무 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연수에서는 이성원 교장(거꾸로 캠퍼스)의 ‘21세기 학습자를 위한 미래역량 중심 교육 실현’이라는 주제 강연을 통해 학습과 삶의 주도권을 갖도록 돕는 융·복합 프로젝트 수업의 의미를 공유하고, 공교육에서 실현할 수 있는 융·복합 수업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토론회를 가졌다.

이성원 교장은 “학생 개개인의 잠재력을 파악하고 가능성을 극대화하는 미래핵심역량 중심 교육을 위해서 학생 주도 프로젝트 수업, 협업 외부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끊임없이 연결되고 확장되는 교육을 실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토론회에서는 대안학교의 교육 혁신이 주는 시사점을 공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 특히 온라인 프로젝트 수업방안들을 모색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오정호 교육장은 “2021 동두천양주 ‘함께 배움, 함께 성장’ 교육과정 마을캠퍼스지구 사업을 통해 2022 경기 고교학점제의 전면 시작에 대비하고, 학생의 잠재력을 이끌어 내며 삶의 주도권을 갖도록 돕는 교육을 할 수 있도록 교사들의 역량을 꾸준히 함양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