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춘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평군고용복지센터 청소년 근로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김영식 기자 승인 2021.04.09 12:16 의견 0

가평군청
가평군청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4월 7일 14시 춘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지역사회 청소년의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의 원활한 청소년 근로활동 지원과 상호기관의 전문적인 기능, 자원, 프로그램 교류 등을 통해 상호 협력적 관계를 유지하기로 하였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상호 협력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청소년에게 통합적인 근로활동 서비스를 지원하는 협력체계 구축에 힘쓰기로 하였다.

이현진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춘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평고용복지센터와 업무협약으로 우리 지역 청소년의 원활한 근로활동 지원과 관련한 전문적인 제반 협력사업을 통해 긍정적인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하였다.

여성가족부와 가평군이 지원하는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 및 학부모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및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안전망을 통해 위기청소년에게 통합적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학업복귀, 자립지원, 사회진입, 건강검진, 정서지원 등의 1:1 맞춤서비스를 함께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