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경기도 기능대회 입상

5개 직종에서 금 4, 은 2, 동2, 장려 2 입상 쾌거

김영식 기자 승인 2021.04.09 14:32 의견 0

경기도 기능대회 입상 관련 사진
경기도 기능대회 입상 관련 사진

마이스터고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학생 24명이 4월 5일부터 4월 9일까지 진행된 2021년 경기도지방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하여 총 5개 직종에서 금·은·동 총 6개 및 장려상 2개를 수상하는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기능과 취업에 강한 명문 마이스터고로서의 명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부천공업고등학교,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 및 경기스마트고등학교에서 각각 시행된 2021년 경기도지방경기대회에서 평택기계공고 선수와 지도교사는 대회에서 평소에 성실하게 연마한 기량을 바탕으로 뛰어난 성적을 거두어 다음 주 4월 12일(월)에 시상식을 앞두고 있다.

▲금형부문에 출전한 오모군(자동차금형과 3학년) 금메달, ▲기계설계/CAD 부문 김모군(자동차금형과 3학년) 금메달, ▲메카트로닉스 부문 공동(자동화설비과 3학년, 정모군 외 1명) 금메달, ▲산업제어 부분 정모군(전기전자제어과 3학년) 금메달, ▲3D 프린팅(자동차기계과 3학년, 김모군) 은메달 등 총 금메달 4개,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 장려상 2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

상위 입상자(금, 은, 동메달 수상자, 특성화 직종 제외)는 올해 대전광역시에서 열릴 제56회 전국기능대회에 경기도 대표 선수로 참가하게 된다.

김광회 평택기계공고 교장은 “평소에 열심히 갈고 닦은 기량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한 지도교사와 선수들에게 격려를 보낸다”면서 “산업체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현장직무분석과 학생적응력 향상을 위해 더 노력하여 미래의 기술을 선도할 학생을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