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군포시 여름방학 청소년 영어캠프 운영
(군포=뉴스영 공경진 기자) 군포시와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원(충남 청양군 소재)은 다음달 11일부터 14일까지 3박 4일간 관내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2025년 군포시 여름방학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번 영어캠프는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문화 감수성 함양을 목표로 기획됐다. 참가자는 군포시에 거주하는 청소년과 초등 5~6학년 학생 50명이며, 수련원에서 숙박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원어민 국가 유학생과 함께하는 자기주도형 영어 체험활동으로 구성된다. 참가 학생들은 기초 영어 학습은 물론 팀별 미션, 역할극, 공정시장 체험, 글로벌 소통 활동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 자신감을 키우고, 공동체 의식과 문화 이해력을 높이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4일 오전 9시부터 군포시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390-1433, 1430)로 문의하면 된다.
군포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지난해 참가자와 학부모로부터 영어 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자신감, 협동심, 긍정적 태도 향상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올해도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 함양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