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20년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 연장

김영식 | 기사입력 2020/03/21 [00:43]

안양시, 2020년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 연장

김영식 | 입력 : 2020/03/21 [00:43]

 안양시가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2020년 민생규제 혁신 공모전’ 기간을 연장한다.

 

▲ 안양시,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 포스터     ©

 

행전안전부와 공동 추진하는 공모전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보다 많은 시민의 규제애로를 청취하기 위함이다.

 

공모기간은 22일이 연장되어 오는 4월 10일까지이며 안양시민, 기업, 단체 등 누구나 공모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국민복지(출산, 육아, 저소득층, 및 노인 복지 저해 규제) ▲일상생활(교통, 주택, 의료, 교육, 생활SOC 등 생활 속 불편사항) ▲ 취업·일자리(청년, 경력단절자, 노인 등 취업 애로사항 등)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자영업자,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창업 및 고용, 상품생산·유통·판매 등 영업활동 애로 ▲신산업(신기술, 신서비스, 재생에너지, 첨단의료 등 규제애로) 등 일상생활 및 경제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5개 분야이다.

 

공모는 복수 공모도 가능하며, 단순 민원이나 진정 건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과 서식은 안양시청 홈페이지-시민참여-규제개혁119-알림방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과제 접수는 안양시청 정책기획과 방문, 우편, 이메일(flyari79@korea.kr) 접수가 가능하다.

 

우수과제는 10월에 선정되며 우수제안자에게는 장관상과 시상금이 부여된다.

 

안양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의 기간을 연장함으로써 코로나19 위기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시민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핵심 과제가 많이 발굴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영식 newsgg01@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