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왕실도자컨퍼런스에서 ‘나만의 숙면 처방전 만들기’ 캠페인 젠행

김영식 기자 승인 2024.04.29 14:24 의견 0
광주시 나만의 숙면 처방전 만들기 홍보물


(뉴스영 김영식 기자)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5월 3일부터 5월 5일까지 광주 왕실도자 컨퍼런스 행사장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수면 장애 검사 및 정신건강 인식 개선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나만의 숙면 처방전 만들기>를 주제로 △수면장애 Q&A △불면증 QR 자가검진 △나의 숙면 셀프 처방전 만들기 △드림캐쳐 만들기 △인생네컷 사진찍기 등 ‘수면장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준비했다.

참가 시민들은 ISI 수면장애 척도 검사를 통해 수면 문제 여부를 확인하고, 필요 시 우울 검사를 받게 된다. 검사 후에는 수면에 도움을 주는 차를 처방해주고, 드림캐쳐에 수면을 방해하는 요인을 부착해보는 등 숙면을 돕는 활동을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일반상담 △마음건강강좌 △심리치료프로그램 △재활프로그램 △정신질환자치료비지원 △자살예방 등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다른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있다.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캠페인 및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대표 전화(☎031-762-8728)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