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 2025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 21회 입학식(사진=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뉴스영 공경진 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이, 운영하는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27일 군포시청소년수련관 4층 어울림극장에서 ‘제21회 입학식’을 개최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이번 입학식은 2025년 새롭게 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을 맞이하는 뜻깊은 자리로, 60명의 청소년들이 함께했다. 행사는 방과후아카데미 활동 영상 소개, 청소년 선서, 타임캡슐 밀봉식 등 청소년들이 자신의 성장을 다짐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김덕희 대표이사는 입학식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단순한 방과 후 돌봄을 넘어, 각자의 꿈과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의미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가진 잠재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이날 입학식 후에는 청소년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아카데미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예방하고, 상호 존중과 배려의 중요성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학습 지원, 창의 융합, 진로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제공하며, 급식 및 상담 등 생활 지원도 함께 이루어진다. 현재 2025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서는 신청할 수 있다.

입학 및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31-390-1437)로 문의하면 된다.